리뷰여~

남성시계추천 가성비 미친 오토매틱시계 - 카디슨 C1032

난희골해 2020. 12. 12. 00:09
반응형

남성시계추천 가성비 미친 오토매틱시계 - 카디슨 C1032 


사람들의 구매력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올라가면서 다양한 니즈가 발생하고, 그에 따라서 시계브랜드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계로 유명한 스위스와 일본만해도 굵직한 기업들 외에 마이크로브랜드들까지 합치게 되면 정말 수도 없는 시계회사들이 있습니다. 이런 치열한 경쟁속에서 중국시계회사들이 점차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시계회사들은 값싼 노동력을 기반으로 낮은 가격대에서는 있을 수 없는 스펙의 시계를 내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국시계인 카디슨 C1032에 대해서 소개 및 추천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가격정보까지 상세하게 설명드루가겠습니다! 렛츠 기릿~~😆😆


■ SUMMARY


우선 카디슨이란 브랜드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카디슨은 2007년에 설립된 중국 시계브랜드입니다. 카디슨은 중상급 시계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주로 인기브랜드들의 디자인을 오마주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래도 카디슨은 중국 내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으며, 중국에 1500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계속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DESIGN & DETAIL 


▶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카디슨사의 오토매틱시계 C1032 제품입니다. 흰색과 검정색 다이얼 두가지 색상으로만 나오고 있고, 줄도 메탈브레이슬릿으로 출시됐습니다. 시계의 케이스는 40mm, 러그투러그의 길이는 46mm로 손목이 얇은 분과 두꺼운 분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다이얼은 선버스트 다이얼로 햇빛이나 빛에 노출됐을때 여러각도에서 다른 색상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인덱스는 열두시 부분만 로마 숫자로 표기되어 자칫 심심할수도 있는 부분을 잘 해소시켜준 것 같습니다!


▶ 시계의 전면과 측면은 폴리쉬 처리로 마감되어있어 반짝거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파이어글라스가 채택되었는데, 이 가격대에서는 사파이어글라스를 채택하기 힘든데 중국 시계브랜드에서만 가능한 일인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야광기능은 전혀 없으니 참고하세요!


용두에는 카디슨의 로고가 양각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이 시계를 조작하는 방법은 용두를 완전히 뽑으면 시와 분을 조정할 수 있고, 반절정도 뽑았을때는 날짜와 요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요일부분이 한자로도 설정가능합니다. 하지만 할일은 거의 없겠죠??🤪


▶ 후면은 시스루백으로 되어있으며, 전용공구로 열 수 있습니다. 제가 다른 시계추천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시스루백 케이스는 방수성능이 조금 안좋습니다. 그리고 이 시계에는 세이코사의 무브먼트인 NH36A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중국시계지만 무브먼트는 일본 무브먼트를 채택해 시계의 정확성이나 오차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일오차 -25~40초, 파워리저브 41시간)


▶ 시계줄은 스테인리스 재질이며, 케이스와 같이 폴리쉬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밴드가 좀 가벼운 재질로 되어있어 시계의 핵심이 케이스보다는 품질이 조금 떨어집니다. 원가절감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못쓸정도는 아니니 나중에 줄질을 하시거나 그냥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이 제품의 버클은 푸쉬버튼 히든클랩, 일명 버터플라이 버클로 시계를 착용하거나 벗을때 편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체적인 총평


- 오토매틱시계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고려해볼만한 시계

=> 오토매틱시계는 관리하기 힘들뿐더러 가격대도 높기때문에 입문용으로 고려대상

- 가격대가 완전 깡패수준!!

=> 알리익스프레스 기준 69.99달러!(76,500원) 쿠폰까지 적용하면 60달러 초중반에 구매가능

- 디테일은 유명브랜드들에게 뒤쳐지지만, 동가격대에서 볼 수 없는 스펙의 시계 구매가능!


이 시계를 구해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바라면서 카디슨 C1032 모델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저도 예나 지금이나 중국의 품질에 대해서 안좋게 생각하고 있지만, 짝퉁이 아닌 자체 브랜드시계만큼은 속는셈치고 사도 이득인 부분인 것 같다고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는 다음에도 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고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