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여~

나이키에어운동화 나이키에어맥스98 유니버시티레드 솔직리뷰

난희골해 2020. 12. 3. 22:04
반응형

나이키에어운동화 나이키에어맥스98 유니버시티레드 솔직리뷰


여러분은 나이키라는 브랜드를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나이키하면 '에어맥스'가 생각납니다. 지금의 나이키를 존재하도록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기술입니다. 제가 데이브레이크vs테일윈드79 비교글에서 소개했듯이 나사의 엔지니어인 '프랭크 루디'의 기술을 나이키의 회장 빌바우어만이 채택했었죠!


 ▶ 오랜만에 다시 보는 '프랭크 루디'의 미소, 자본주의에서 미소는 잔고에서 우러나오는 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에어맥스시리즈 중 나이키에어맥스98에 대해서 리뷰드릴텐데요. 나이키에어맥스98에 대한 전체적인 디자인과 디테일 그리고 사이즈추천과 가격정보까지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렛츠기릿~~😆😆


■ DESIGN  


▶ 제가 구매한 제품은 나이키에어맥스98 중에서도 초기에 나왔던 모델인 유니버시티 레드 색상입니다! 신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뭔가 눈치챘을텐데요. 여러분 생각이 맞습니다.. 바로 슈프림과 나이키의 콜라보 모델 중 하나인 슈프림X나이키에어맥스98 모델과 매우매우 유사합니다!!!!


▶ 2016년도에 발매한 슈프림X나이키에어맥스98 뱀피/레드/네이비/올검 총 4색상이 출시됐었다.


직접보니 어떠세요? 여러분들이 신고 빨리 걸어간다면 어떤 신발인지도 모르겠죠?! 유니버시티 레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체적으로 레드와 화이트의 조합으로 이뤄진 신발인데요.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DETAIL 


▶ 신발의 전면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 자체가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어퍼부분은 메쉬와 면재질로 제작되어있고, 앞코부분은 레드색상의 가죽이 덮혀있습니다. 그리고 신발끈이 시작하는 부분에서 토박스 위에 덧대어진 레드색상의 가죽이 중심을 잡아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이 부분이 특이했습니다!    


신발끈은 화이트색상의 우동끈이어서 꼬이는 일은 없을겁니다.. 제 인생과는 다르게...🤣🤣🤣 그리고 신발끈을 넣는 구멍도 같은 위치에 있지않아서 디자인적으로 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설포에는 에어맥스라고 자수되어있는 패치가 삐딱하게 박음질 되어있습니다. 


▶ 신발의 안쪽 측면입니다. 앞코부터 시작된 레드색상의 가죽이 측면부분도 뒤덮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퍼 부분에도 레드색상의 타원형 가죽이 박음질 되어있는데, 사실 이 가죽이 무슨 기능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디자인적인 요소겠죠?? 


그리고 나이키에어맥스97 모델처럼 미드솔 전체에 비저블 에어맥스가 적용되어있어 신발의 착화감을 증대시켜줘 장시간 신발을 착용할 때 발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발의 바깥쪽 측면입니다. 안쪽처럼 레드색상의 가죽으로 덮혀있지만 안쪽과는 다른 패턴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깥쪽 측면과 안쪽측면 가죽경계선에 회색의 라인이 보이실텐데 이 부분은 저녁에 플래쉬를 터트리거나 이 신발을 신고 저녁에 러닝을 한다면 반짝거리는 스카치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 신발의 후면입니다. 앞코에서 이어진 레드색상의 가죽이 뒷축까지 이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잇습니다. 그리고 측면처럼 어퍼와의 경계에 국경선처럼 스카치로 동일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나이키에어맥스98은 전체적으로 곡선과 굴곡을 많이 사용했는데, 비대칭적이면서도 균형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뒷축에는 신발을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힐탭이 달려있습니다. 신발을 신을 때 힐탭에 검지손가락을 넣고 신는다면, 뒷축이 구겨지지 않고 쉽게 신발을 신을 수 있습니다. 힐탭을 한번 사용해본다면 힐탭이 없는 신발을 신는다면 뭔가 아쉬우실겁니다!😂😂  


▶ 신발의 아웃솔입니다. 이 부분이 슈프림X나이키에어맥스98는 회색으로 되어있는데, 유니버시티 레드색상은 빨간색으로 되어있어서 두 모델과 구분되는 부분입니다. 아웃솔의 앞부분은 와플솔처럼 마감되어있어 미끄러움을 방지했습니다. 가운데의 동그랗게 박힌 스우시도 포인트네요!

▶ 신발의 인솔에는 하얀색으로 '나이키에어' 가 깔끔하게 적혀있습니다. 실착하면 없어질 로고지만 정말 예쁩니다😂😂


▶ 그리고 신발의 모양을 잡아주는 갱지를 뭉쳐놓은 슈트리도 함께 제공해줍니다. 이건 거의 있으나마나한 슈트리라서 나중에 가면 다 버리긴하지만 없는것 보다는 낫습니다!


■ 전체적인 총평!


- 2016년에 발매한 슈프림X나이키에어맥스98 모델은 찾기도 힘들뿐더러 비싸다.. 차라리 이거신고 빨리 걷자 훨씬 든든하다!!!

- 흔하디 흔한 에어맥스90, 95, 97 보다는 유니크한 98도 하나 영입하는 것을 추천

- 가격적으로도 메리트있음 

=> 최소 10만원대로 구할 수 있으며, 작성자는 이벤트로 7.9라는 기적적인 가격으로 영입

- 사이즈는 반업추천! 옆부분이 가죽이기 때문에 압박이 좀 있음.


이상으로 나이키에어맥스98 유니버시티 레드 모델에 대해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번에는 제꺼가 아니라 어머니 선물이라서 실착샷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착샷 촬영을 거절하셔서..😂😂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저는 다음에도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