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여~

나이키남자운동화 에어조던1줌에어컴포트 솔직리뷰

난희골해 2020. 11. 19. 00:34
반응형

나이키남자운동화 에어조던1줌에어컴포트 솔직리뷰

 

올해 나이키는 '나이키덩크'와 '에어조던1' 모델을 끊임없이 발매해 스니커씬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위 두 모델의 발매일정에 맞춰 스니커매니아들도 매주 매달을 정말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물론 저도 숨 가쁘게 달려왔지만 텅장이 되버렸네요.. 흑흑...😢

 

그 결과 스니커에 관심없던 분들도 하나둘씩 관심들이 생겨서 위 모델들 중 하나쯤은 소유하고 싶으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에어조던1에 입문하기에 좋은 모델에 대해서 리뷰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디테일 그리고 사이즈추천 및 가격정보까지 제가 다 설명드릴테니 저만 따라오세요~~😆😆 

 

 

■ DESIGN

 

▶ 제가 요번에 구입한 제품은 에어조던1줌에어컴포트 제품입니다. 색상은 짐레드로 검은색과 빨간색 그리고 하얀색의 미드솔까지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먼저 박스를 보시면 일반 조던모델은 검은색 바탕에 빨간색으로 폰트가 적혀있는데, 조던1줌에어는 일반조던 모델들과는 다르게 갈색박스에 검은색으로 폰트가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열고서 저는 조금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패키징이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났기 때문입니다. 줌에어 모델들은 족보없는 모델이라고 생각했는데, 신발이 각각 비닐로 감싸져있고, 에어조던의 로고가 프린트 되어있는 띠가 함께 들어가있어 훨씬 고급져 보입니다! 

 

 

■ DETAIL 

 

▶ 우선 옆라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일반 에어조던1하이 제품들과 같은 실루엣입니다. 전체적으로 레드색상의 스웨이드 가죽재질로 덮여있고, 스우시는 사틴재질로 되어있어 광택이 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다른 점은 윙로고가 일반 에어조던1 제품보다는 작게 음각되어 있네요~

 

▶ 신발 전면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라인이 잘 빠졌고, 설포 위에는 'NIKE AIR'가 아닌 'ZOOM AIR'가 적혀있는 탭이 달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코부분에 구멍이 뚫려있긴하나 자세히 보면 막혀있어 통풍이 잘 안될 것 같네요..😅 그래도 지금 날씨에 신으면 딱 좋은 모델입니다!

 

▶ 신발 후면부분입니다. 발목부분은 스우시와 같은 사틴재질로 되어있고, 나머지 부분은 스웨이드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용도와 정체모를 힐탭같은 녀석이 뒷축 아래부분부터 이어져 올라와있습니다. 제가 봤을때는 아무런 용도는 없고, 디자인적인 요소가 큰 것 같네요!

 

▶ 위에서 발목부분을 살펴보면 스펀지가 노출된채로 마감이 된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 신다보면 노출된 부분이 변색이 쉽게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인솔에도 'NIKE AIR'가 아니고 'ZOOM AIR'라고 표기 되어있습니다! 

 

▶ 신발의 아웃솔 부분입니다. 이 신발의 밑창은 참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테두리 부분의 알록달록한 부분은 재활용 소재를 적용했기때문에 여러가지 색깔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전혀 정신없지 않고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두리 중심에 강렬한 레드컬러를 사용해 강조를 준 것도 좋았습니다!

 

▶ 신발끈 거의 끝에 가죽이 분리되어 있어서 들어봤더니 ZOOM이라고 적힌 탭이 빼꼼 숨어있었네요! ㅋㅋㅋ 뭔가 귀엽네용~😆

 

▶ 그리고 에어조던1줌에어컴포트 모델은 발목부분이 스웨이드, 사틴, 스펀지 세겹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왜 세겹으로 구성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끈을 끝까지 조였을때 발목보호 하나는 확실할 것 같네유!

 

▶ 그리고 또 깜짝 놀란 사실! 맨 처음에 보셨던 에어조던 로고의 띠 뒤에는 이 신발이 어떻게 제작되었는지 간단하게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족보없는 모델이라고 무시했는데 요런 디테일들이.. 디테일면으로 보면 일반 에어조던1 모델보다 좋은 것 같네요.. 이제 족보없다고 무시하지 말아야겠습니다~😂😂

 

 

■ FITTING SHOT

 

▶ 작성자 스펙 및 착용사이즈

- 작성자 실제 발사이즈(mm) : 270

- 착용사이즈(mm) : 280

 

▶ 저는 에어조던1 제품은 정말 칼발이어도 정사이즈는 좀 타이트할 수 있기때문에 신발 실루엣이랑 착화감을 위해서 무조건 반업을 추천드리고, 발볼이 넓으시다하면 일업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타고난 발볼러이기때문에 일업을해서 280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발목까지 올라오고 꽉끈을하면 신발이 돌아가지가 않기때문에 전혀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리고 줌에어가 적용되어있어 기존 에어조던1 모델보다 착화감과 쿠션감이 더 좋은것 같아요! 그래서 오랜 시간 신어도 발의 피로도가 덜 할것 같습니다~

 

■ 전체적인 총평!

 

- 합리적인 가격으로 에어조던1에 입문할 수 있다! 

=> 정발가기준 169,000원 심지어 정가이하로도 구할 수 있는 모델

- 기존 에어조던1의 멋과 줌에어로 향상된 착화감과 쿠션감을 즐길 수 있다!

 

이상으로 에어조던1줌에어컴포트 모델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여러분들도 조던에 입문하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텅장이 되보자구요~~😆😆 그럼 저는 다음에도 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